scrap_

아이들을 위한 시 (도종환)

Soli_ 2013. 7. 17. 15:35












아이들을 위한 시

도종환

이 아이들의 가슴 속에
무슨 꽃이 피고
어떤 나무가 자라는지
나는 알지 못한다

그래도 나는 이 아이들이 좋다

이 아이들의 마음속에
어떤 바람이 불고
어떤 구름이 지나가고 있는지
나는 보지 못하였다

그러나 나는 안아주고 싶다
작고 죄 없는 이 아이를
이 여윈 아이들의 깊은 곳에
어떤 하느님이 계시고
어떤 기도가 흘러나왔는지
나는 듣지 못하였다

그래도 나는 바란다
눈동자가 까만
이 아이들의 기도가 이루어지길
서귀포 모래밭 순비기꽃보다
더 순한 빛깔이 그들에게서 나오고
천년을 사는 사오댄 나무보다
더 오래가는 생명이
그들에게서 시작되므로